소울엔진 휴바디매트연구공동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5

코사무이 디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5

 

 

 

 

1.딸기

 

딸기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된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시력개선,혈관 보호,항궤양 기능 등 생기 활성 작용을 한다.

 

딸기에는 포도당을 비롯해 저당,과당등이 풍부하며 구연산,타르타르산을 함유하고 있어 상큼한 풍미를 돋운다.

 

딸기 3~4개면 성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2.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비타민C함유량은 레몬의 2배,감자의 7배,하루에 서너쪽만 꾸준히 먹어도 피로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슈율이 높아지는 철분의 함유량도 높아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

 

또 브로콜리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등

 

세균감염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가종 질병을 막을 수 있다.

 

 

3.당근

 

카로틴이 풍부해서 감기예방과 허약 체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당근은 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영양의 흡수를 좋게 한다.

 

특히 혈압이 낮아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이나 체력이 약하여 좀처럼 피로가 가시지 않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야채이다.

 

카로틴은 비타민A가 효과적으로 활동되도록 돕고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는 기능을 하는데 익혀서 섭취할 때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4.구기자

 

구기자의 가장 큰 효능은 피로회복,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피로 때문에 손상된 간 기능과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간에 지방이 끼는 것을 억제하며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현대인에게 매우 좋은 피로회복제가 된다.

 

 

5.전복

 

전복을 불로장생을 위한 식품으로 알려질 만큼 자양강장에 효과적이다.

 

몸이 허약할 때 전복죽을 먹으면 기운이 나는 것도 그 때문이다.

 

뇌에 영양을 주는 글루탐산을 함유하여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도 보인다.

 

 

, , , , , , , ,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5 appeared first on 뱅가드.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